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IT, 프로그램 관련

유튜브 나래이션 목소리 보정 (어도비 프리미어 잡음제거 노이즈제거)

by 근면한 리뷰 2021. 8. 4.
728x90
반응형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잡음과 노이즈를 제거하고 목소리를 깔끔하게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트랙별로 보정하는 방법과 클립별로 보정하는 방법 두 가지 있습니다. 

 


프리미어 오디오 목소리 트랙별로 보정하는 방법

 

 

1. Audio 패널을 클릭하고 Audio Track Mixer를 클릭합니다. 하단에서 펼쳐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두 번째 이미지처럼 이펙트를 넣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Audio 패널이 보이지 않으면 프리미어 상단의  window에서 [workspaces] -> Audio를 클릭해주면됩니다.)

 

 

2. 보정을 할 오디오트랙 (1번 오디오트랙인지 2번 오디오 트랙인지)에 이펙트를 넣는데, 

 

첫 번째 넣는 이펙트는 [ Filter and EQ ] -> [ Parametric Equalizer ]를 넣습니다. 이펙트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HP를 클릭하고  80Hz로 변경하면 끝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디오를 깎고 싶은 구간은 키프레임을 옮기며 깎아도 됩니다)

 

 

두 번째 넣는 이펙트는 [ Amplitude and Compression ] -> [ Multiband Compressor ]를 넣어줍니다.

이펙트를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상단의 Presets에서 Broadcast로 바꾸고 창을 닫으면 됩니다. 

 


프리미어 오디오 목소리 클립별로 보정하는 방법

 

클립별로 목소리 보정을 하려면 

첫 번째는 Effects창에서 [ Multiband compressor ]를 검색해서 원하는 클립에 끌어다 놓습니다. 

 

그럽 Effect Controls 창에 Multiband compressor [ edit ]가 생기는데 이걸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상단의 Presets에서 Broadcast로 바꾸고 창을 닫으면 됩니다. 

 

 

두 번째로  Effects창에서 [ Parametric Equalizer ]를 검색해서 해당 클립에 끌어다 놓습니다. 

 

그럽 Effect Controls 창에 Parametric Equalizer  [ edit ]가 생기는데 이걸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HP를 클릭하고  80Hz로 변경하면 끝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디오를 깎고 싶은 구간은 키프레임을 옮기며 깎아도 됩니다)

 

 

 

 


추가로 노이즈를 제거할 때 

Effects창에서 [ denoise ]를 검색해서 원하는 클립에 끌어다 놓습니다.  (오디오 이펙트에 있는 denoise입니다. )

그럽 Effect Controls 창에 denoise [ edit ]가 생기는데 이걸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노이즈 제거를 원하는 구간과 양(amount)을 설정해주면 되는데 

보통 조용한 곳에서 내레이션 녹음을 한 경우 아래와 같은 세팅값으로 하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