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IT, 프로그램 관련

가성비 영상편집용 모니터 TFG27Q14P 리뷰 [내돈내산] X모니터 캘리브레이션

by 근면한 리뷰 2021. 6.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생활입니다. 

 

영상 편집작업을 하면서 ... 내가 보고 있는 이 모니터가 정확한 색일까!? 제대로 색을 표현해주고 있는 게 맞을까?

자주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왕에 할려면 제대로 갖추고 하자!!! 장비 빨 무시 못한다!! 하고 색보정 전문 모니터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구요..ㅜㅜ 

 

그래서 합의점을 찾은게

 

1. 영상편집의 색표준인 DCI-P3를 지원 + 대기업 패널을 사용하는 가성비 모니터를 구매하자!

 

2. 모니터 캘리브레이터 장비를 구매해서 더 정확하게 색 교정을 해서 사용하자 였습니다. 

 

21년 4월부터 6월 초까지 여러 모니터를 검색해서 제 구매 리스트에 오른 제품이 아래와 같았습니다.

필립스 328E 4K UHD 

큐닉스 QX32D1 QHD 

크로스오버 279Q3 QHD 

비트엠 SMACO M275

레안텍 QA2760K

 

 

 

계속 눈팅만 하다가 이제 구매를 해야지!! 마지막으로 최근에 나온 제품이 더 있나1? 검색을 했는데!! 

바로 그날 한성컴퓨터  TFG27Q14P가 판매를 하더라고요, 스펙이나 가격이나 회사나 너무 좋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이렇게 거대한 택배가 안전하게 도착했습니다. 

 

모니터 추천

 

한성모니터  TFG27Q14P

무결점 모니터 행사 중이어서 검수를 하고 보낸듯한 저 스티커가 눈에 띄네요. 

 

UHD다운스케일링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안전하게 포장되어 왔고, 내용물도 심플하고, 특히나 조립하기가 굉장히 쉬워서 좋았습니다. 

 

 

그냥 모니터에 거치대만 꽂고 나사를 돌려주면 끝!!! 굉장히 심플하고 마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성컴퓨터 TFG27Q14P 모니터는 공장에서 출고 전에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서비스를 해줍니다. 

중저가 모니터 치고 굉장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경쟁사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진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니터 조립을 마친 상태입니다. 

뒷면은 이렇게 LED 불이 들어오고 굉장히 마감도 좋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생각한 포인트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이 부분으로 케이블을 넣어서 모니터와 책상을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모니터 전면부도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베젤도 얇아서 몰입도 좋았고, 

 

저 스탠드가 상하좌우 위아래 정말 부드럽게 움직여서 만족했습니다. 

 

 

중소기업이 아닌 샤프사의 IPS 패널을 사용해서 굉장히 선명하고 

DCI-P3 115% Adobe RGB112%의 색재현을 할 수 있어서 영상 편집용 색보정용 모니터로 손색이 없더라고요. 

 

 

 

게이밍 모니터로 손색이 없는 게  응답속도 1ms / FreeSync + Gsync / 144hz 지원이 되고 

 

더 놀라운 건 4k 다운스케일링 모니터라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게임이나 넷플릭스로 4K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TFG27Q14P는 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 가면 ICC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면 공장에서 맞춰진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상태로 이용이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엔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구매를 해서 TFG27Q14P를 교정을 해보았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큰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색 교정도 잘되어서 나왔고 모든 점에서 만족하고 추천하는 27인치 QHD 모니터입니다. 

 

 

모니터캘리브레이터 장비 (스파이터X 엘리트)에 대한 리뷰는 아래 링크에 걸어 두었습니다 .

광색역의 모니터를 좀더 제대로 즐겨보자고요!! 

https://sincere-review.tistory.com/73

 

모니터캘리브레이션 모니터색감맞추기 스파이더X 엘리트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생활입니다. 오늘은 데이터컬러사의 스파이더X엘리트 장비를 이용한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순수 제 돈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한 리뷰입니다. ) 박

sincere-review.tistory.com

https://sincere-review.tistory.com/34

 

[삼성TV 고장] TV수명이 이렇게 짧은가? 삼성 AS비용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 생활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삼성 스마트 TV에 문제가 생겨서 AS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증상이 어떤지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삼성 스마트 TV 고장

sincere-re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