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IT, 프로그램 관련

책상의자 추천 듀오백 에어로 Q1W 풀메쉬의자 리뷰 [반품하고싶어요]

by 근면한 리뷰 2020. 12.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 생활입니다. 

 

오늘은 책상의자로 구매한 듀오백 에어로 Q1W 풀 메쉬의자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제가 해당 제품을 구매하기전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프 의자 시디즈의자 T603F (현재 네이버 최저가 191,000원)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핀란디아 의자(모델명 모름-5만원대)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디즈의자 T200HF (현재 네이버 최저가 195,000원)

 

많지는 않지만 위의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좌판이 스펀지로 된 의자에 앉으니 허리 통증이 더 심해진다!"입니다. 

이것을 알게 된 게 제가 사용하는 의자 특성이 있는데 종합해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스펀지가 탄성이 좋지 않고 푹 꺼지는 소재의 좌판인 핀란디아 의자

 

▶핀란디아 의자보다 스펀지 탄성이 더 좋아 푹 꺼짐이 적은 좌판인 시디즈 T200HF

 

스펀지가 거의 없고 탄성이 좋고 단단한 소재의 좌판인 시디즈 T603

 

 

책상의자 추천 

 

특히나 저가의 책상 의자가 더욱 심했는데요.. 아무래도 원가 절감의 이유 때문에 스펀지가 좋은 게 아닌 거 같아서 체중분산이 안되고 그대로 허리에 압력이 가해져서 오랜 시간 앉아 있질 못하겠더라고요.

 

책상의자 추천 시디즈추천 디자인의자 T603

 

 

위 사진이 시디즈 T603 의자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좌판에 스펀지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푹 꺼짐이 없고 허리를 잘 받쳐주는 느낌이 강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등받이 높이가 낮아서 힘들 때 뒤로 편하게 기댈 수가 없는 게 아쉬웠죠, 

 

그래서 제 의자를 새롭게 하나 구매하고자 검색을 했는데, 

 

그래서 의자를 새롭게 구매를 하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좌판이 스펀지가 아닌 탄성이 좋고, 등받이 높이가 있고 뒤로 젖힐 수 있는 의자로 검색을 했습니다. 

 

의외로 좌판이 스펀지가 아닌 의자가 많지가 않았고, 

 

좌판과 등받이가 풀 메쉬로 되어 있어서 통기성이 좋을 거 같아서 듀오백 에어로 Q1W로 선택했습니다. 

 

 

듀오백 Q1W

 

11번가에서 구매를 했으며 175,150원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 오자마자 조립을 했는데 조립하기는 쉬웠습니다. 

 

아래 사진이 다 조립한 모습인데 좌판과 등받이 모두 풀 메쉬로 되어 있어서 통기성이 좋고

 

팔걸이도 높이 조절이 돼서  좋았습니다. 

 

듀오백 의자추천 허리가 편한의자

 

메쉬의자 추천 여름의자추천 사무실의자

 

허리편한 의자 디스크환자 의자추천

조립하고 처음에 앉아 보았을 때 받았던 느낌은..

 

메쉬로 된 쫀쫀한 좌판이 받쳐주는 탄성과

 

허리 요추를 지지해주는 저 굴곡진 디자인이 정말 편안함을 줬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의자도 풀 메쉬라 엉덩이와 등허리에 땀 찰 일도 없고 좋겠다 하고 사용을 하기 시작했는데 

 

한 일주일 정도 되니 허리가 너무 아프고 굉장히 불편함 감을 느꼈습니다. 

 


 

처음에 앉았을 때 그 편안함을 느끼려면 아래 사진처럼 몸을 완전히 뒤로 젖혀야 했는데 

 

저만 그런가요!? 책상에서 일을 하거나 웹서핑을 할 때 저렇게 뒤로 기대서 하시는 분들이 많지가 않으실 거 같아요.

 

그래서 편한 자세로 앉아 있다 보면 요추 부분이 굉장히 피로도가 높아지고 장시간 앉아 있으면 요추와 목 어깨 쪽이 많이 피로해집니다. 그렇게 며칠만 사용하다 보면 통증이 심해져서 이 의자를 그냥 앉지 못하고 쿠션을 놓고 사용해야 했습니다. 

 

듀오백 의자 단점
듀오백의자 허리통증

위 사진처럼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쿠션을 사서 받쳐놓고 사용하는데 그래도 허리와 요추 부분을 제대로 지지 못해줘서 통증이 있네요... 

 

의자라는 게 사람 체형에 맞춰서 나오는 게 아니라 체형에 따라서 불편할 수 있다는 건 아는데 지금까지 여러 의자를 앉아보면서 이렇게 불편했던 적은 없었던 거 같아요... 

 

특히나 듀오백은 의자 업계에서 손에 꼽히는 회사인지라 믿고 구매를 했는데... 많은 실망감이 있네요.. 

 

 

혹시라도 듀오백 Q1W 풀 메쉬의자를 구입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매장에 방문하셔서 꼭 본인 체형에 본인 허리 게 맞는지 체험을 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번만 짧게 앉는다고 모릅니다... 저도 처음 조립하고 완전히 기대어 앉았을 때는 편했습니다.)

 

 

사실 Q1W 제품을 사기 전에는 의자 좌판과 팔걸이 위치를 내 몸에 맞게 조절가능한 의자를 알아보았는데, 가격이 30만원대 부터 시작인지라 가격적인 부담이 많아서... 듀오백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허리가 아파서 쿠션도 샀고, 방석도 사서.. 차라리 제대로 된걸.. 내몸에 맞출 수 있는 제품을 살걸 하고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데로 쿠션이랑 방석으로 몸에 맞춰서 사용을 하는데 결국 이렇게 되니 풀 메쉬라는 장점이 없어졌네요...

 

아!! 

 

좋은 거 하나는 체중분산에 도움이 되는 방석을 알게 되었다는 건데요.. 

아래에 제가 구매한 방석에 대해 리뷰를 해 놨습니다... 정말 체중분산에 도움이 많이 되니 피로도도 감소됩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허리 건강!! 잘 챙기고 좋은 의자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sincere-review.tistory.com/47

 

[기능성 방석추천]에포트리스 체인지시트 vs 밸런스온 프리미엄 시트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생활입니다.  제가 허리디스크가 있고 협착증 증상도 있어서 한의원 치료를 받은 지가 3달이 다 되어 가네요. 지금은 많은 호전이 있어서 통증이 많이 사라졌지만, 오래

sincere-re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