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IT, 프로그램 관련

루컴즈전자 T5507TUA 55인치 안드로이드TV 장단점 리뷰-중소기업TV추천

by 근면한 리뷰 2020. 12. 4.
728x90
반응형

드디어 한 달을 기다린 루컴즈 전자의 T5507TUA 안드로이드 TV가 도착해서 사용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장단점으로 나눠서 리뷰를 해보고자 하는데, 결론은 가격 대비 굉장히 만족스러운 TV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장점◀ 2020년 11월 기준 50만원대 안드로이드TV 중에선 가장 좋은 스펙인 듯합니다. 

 

제가 구매를 할 때 50만원대의 TV를 정말 많이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VA패널을 사용하고 대기업 패널도 아닌 것 같더라고요, 반면에 루컴즈 전자의 T5507TUA는 LG전자의 IPS패널을 사용하고 최신 칩셋을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구매했을 때 기준해서는 저에겐 가장 좋은 스펙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TV는 칩셋의 성능이 중요한데 가장 성능이 좋았습니다.)

 

 

 

▶장점◀ 세련된 디자인에 돌비 12W x 12W 웅장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TV 하단에 이렇게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줬고 슬림한 베젤에 대화면으로 되어 있는데 촌스럽거나 싸구려 같지 않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리모컨도 세련되고 그립감도 굉장히 좋고 직관 전인 디자인이라 사용이 편합니다.

(넷플릭스 볼때, 유튜브 볼 때 이제 버튼 하나면 바로 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스피커도 TV패널 뒷면이 아닌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서 소리 전달도 잘되고, 설정에서 서라운드 설정을 하니 더욱 웅장하고 공간감이 전달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소기업TV추천 루컴즈전자 TV 
넷플릭스TV 추천 T5507TUA 루컴즈

 

넷플릭스TV 중소기업TV 추천 안드로이드TV

 

 

▶장점◀ 왜곡없는 색 표현에 HDR10주는 명암비 중소기업 TV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영상 시청 시 만족감이 좋습니다.

 

사실 중소기업 TV를 구매하기전에 가장 걱정했던 게 색표현을 잘해줄까?

왜곡된 색 표현이면 TV볼때 마다 굉장히 신경 쓰일 거 같은데 스트레스 받음 어쩌지!? 

 

T5507TUA모델은 NTSC 67.9% sRGB95.9%의 색재현율을 보여준다고 스펙 설명에 나와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스마트 TV에 비해서 낮은 수치여서 더 걱정을 했는데 그 걱정을 싹 날려버렸습니다.

 

색재현율도 만족스럽고  HDR10이 주는 명암비가 정말 기가 막힌 조합으로 영상시청시 만족감이 좋았습니다. 

(4K 영화볼 때 배우의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의 디테일이 보입니다.)

 

 

 

▶장점◀ 쿼드코어 RT2851 칩셋으로 쾌적한 반응속도에 구글어시스턴트의 편리함

 

안드로이드 TV이니깐 당연히 칩셋이 좋아야 쾌적하게 TV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6G의 저장공간과 2G의 램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등 영상 로딩 속도도 느리지 않고 좋았습니다. 

 

사실 핸드폰에서 구글어시스턴트도 잘 사용하지 않는데 TV에 이게 있어서 뭐해!?라고 생각했는데.

 

굉장히 편리합니다.  

TV는 키보드가 없어서 긴 내용을 유튜브나 웨이브에서 입력할려면 정말 불편했는데 구글어시스턴트에 말만 하면 돼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인식도 잘되고 좋습니다. 

 

집에 스마트기기와도 연동이 된다고 하니 앞으로 스마트스피커나 스마트 콘센트와 연동도 해봐야겠습니다. 

 


 

▷단점◁ 단점이기 보다는 아쉬운 점을 적어 보겠습니다. 

 

1. 5G 인터넷 지원 안됩니다. 

 

2. 블루투스 5.0 이 아닙니다.

 

3. 업스케일링 기능이 없다. 

 

 

사실 위의 기능을 넣게 되면 당연히 가격이 상승하겠죠!? ^^;

 

위 기능이 없다고 해서 불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만큼 만족감이 좋은 안드로이드TV입니다. 

 

넷플릭스TV나 중소기업 TV를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래는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 구매리스트에 올렸던 TV리스트와 제가 왜 루컴즈전자의 제품을 선택했는지에 대해 적어본 글입니다. )

https://sincere-review.tistory.com/45

 

[중소기업 TV 추천] 중소기업 제품이라도이정도는 따져 봐야지!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생활입니다. 지난번 삼성TV가 고장이 나서 오늘은 TV를 구매하고자 합니다. 중소기업 제품으로 알아보고 있으며, 50만 원대의 중소기업 제품은 다 거기서 거기라는 말을

sincere-review.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