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헬스 관련

초간단 코로나 비대면 약처방 방법 (화상진료, 약까지 무료 퀵으로 집 앞까지 배달 완료!)

by 근면한 리뷰 2022. 7.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근면한 리뷰 생활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비대면약처방 

방법에 대하여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출처: pixabay

 

 

코로나 비대면 약처방 받는 법
어렵지 않아요!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 

정말 조심하면서 지내왔는데...

결국 저희도 코로나를 피할 수는 없더라구요 ㅠ_ㅠ

 

TV에서 어떤 교수님이 무조건 한 번은 

어떻게든 걸리게 되어있다고 하셨는데,

진짜로 걸리고 말았어요....

 

물론 저는 집에만 있었지만

같이 사는 남편이 걸리니까 옮을 수밖에 없더라구요.

 

 

사실.. 걸린 이후로도

코로나인지 몰랐어요. ㅋㅋㅋ

(목 아픈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도

꼭 확인해 보세요!)

 

먼저 걸린 남편이 목은 안 아프고

몸살 걸린 것 같다고...그냥 몸이 안 좋고

머리가 깨질 것 같다고만 했거든요.

 

평소에 남편이

몸살감기에 걸렸을 때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은 증상들이었고

그 주에 일이 정말 바빠서 몸살이 날만 했기 때문에

코로나라는 생각을 전혀 하지 못했어요.

(자가 키트 검사에도 한 줄이었구요~)

 

 

 

남편이 기관지가 어릴 때부터 안 좋았고

천식도 있기 때문에 걸리면 정말 예후가 안 좋을까봐

진짜 조심하면서 걸리면 바로 알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냥 평범한 감기몸살처럼 지나가서

진짜 코로나 일 줄을 몰랐어요;;;

 

 

(TMI. 다 나은 지금 돌이켜보면...

남편은 정말 감기몸살인 줄 알고

집에 있는 쌍화탕, 생강차, 꿀 등등

감기에 좋다는 거는 진짜 계속 때려먹었었고

저는 초딩입맛이라 그냥 해열제만 먹었어서 그런 건지

다행히 남편은 생각보다 잘 지나간 것 같아요...)

 

 

그러고

한 2~3일 뒤에 제가 몸이 아파오기 시작했어요.

"어? 몸이 이상하다. 열이 나고 아플 것 같다" 는

느낌이 빡! 오더라구요.

저도 온몸이 아팠지만 목만 빼고 아팠기 때문에 

그냥 감기몸살이 옮은 줄 알았어요...

 

그렇게 삼일 정도를 열, 오한, 구토에 시달리면서 

정말 아팠다가... 열이 조금씩 떨어지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가 진단키트를 해보았는데...

 

0_0?????

헉!!!!

 

두... 줄???????

 

 

 

 

 

감기몸살도 아니고, 

냉방병도 아니고!

진짜 코로나에 걸렸던 거예요;;;;;

 

남편이랑 둘 다 너무 황당했어요.

 

다행히

저는 계속 재택근무로 외부에 나간 적이 없고

남편도 아프고 나서 컨디션이 계속 안 좋았기 때문에 

출근을 안 해서 둘 다 어쩌다 보니

격리는 계속 잘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거짓말처럼

코로나 검사를 하고 나서부터

저는 목이 아파오더라구요;;;

 

그때부터 목이 갈리지고

찢어지는 것처럼 아프고

기침도 나고...

 

 

코로나 검사를 하기에는 이미 늦었기도 했고

증상이 너무 확실하게 코로나라서

#코로나비대면약처방

을 받는 법을 알아보았어요.

 

 

 

출처: pixabay

 

 

 

정말 쉬운 코로나 비대면 약처방 방법
굿닥 어플로 간편하게!

 

 

 

바로

#굿닥 이라는 어플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오호~ 이거 정말 신세계더라구요 :)

 

 

우선,

굿닥 어플을 다운 받아줍니다.

 

 

 

다운을 받으신 후,

어플을 실행해 줍니다.

 

 

 

"집에서 편하게 진료시작"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내가 볼 진료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코로나19" 클릭!

 

 

그리고

"카카오로 시작하기" 를 클릭해서

가입 완료해줍니다.

 

 

 

 

그리고

결제수단을 등록하고

증상을 적어주면 됩니다.

 

저는 몇일째이고 지금 어떤 증상인지

어떤 약을 복용하고 있었는지 등등을 적었어요.

 

 

그리고 

"비대면 의사 선생님 찾기" 를 클릭

하면 됩니다.

 

 

그러면 개인 정보 입력하라고 하는데 

입력하고 동의하고 권한 허용 클릭하면서

순서대로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가까운 지역의 의사를 찾아주는데

연결하여 의사선생님께 진료를 보면 됩니다^^*

 

 

화상으로 연결해서 진료 보는데

제 초췌한 얼굴이 갑자기 화면에 나타나서

진짜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

 

최대한 당황하지 않은 척하면서

의사선생님께서 질문을 하시면 대답하면서

진료를 보았습니다.

 

 

 

처음 화상으로 진료를 보니까

너무 신기하고 "진짜 세상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도

이미 급성기는 다 지나가서

항생제 등의 처방은 불필요하다면서

지금 증상에 대한 약만을 처방해 주셨어요.

 

그리고 통화가 끝나면

처방전 확인하기가 보일 텐데

그냥 조금 기다렸다가 클릭했는데

계속 아직 작성 중이라고 나오더라구요...

 

한참을 기다려도 확인이 안되서

어떻게 해야 하나...하다가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최근 진료내역 클릭해서 들어가니까

처방전 확인되더라구요 :)

 

 

 

 

 

 

 

그리고

"처방약 수령방법 선택하기" 누르고

저는 퀵으로 받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진료비는 등록했던 결제수단으로

결제 완료하면 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조금 후에 약국에서

복약지도를 위해서 전화가 오더라구요!

본인 확인하고 복약지도 받고

통화 종료하면 약 값도 결제가 완료되구요.

 

 

그리고 

퀵으로 약이 배송되기만을 기다리면 끝!!!

 

 

 

 

 

근처 병원이기도 하고 퀵으로 배송 오니까

금방 오더라구요 ㅎㅎㅎ

 

배송 완료!!!! :)

 


 

#코로나비대면약처방 을 받으려고 알아보다가

처음으로 #굿닥 어플이라는걸 발견해서

화상진료를 보고 약도 퀵으로 받아보았는데...

정말 너무 신기하고 편했어요. ㅋㅋㅋ

 

 

둘 다 격리되서

약을 가져다줄 사람도 없고

집에 혹시 몰라 비상약으로 사다 둔 약들도

다 떨어져서 어떻게 할지 정말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간단한걸...

 

 

알아보고 약 처방받기를 정말 잘한 것 같아요 :)

 

 

확실히 약국에서 비상으로 사다 둔 약보다는

의사선생님이 조제해 주신 약이 효과가 좋더라구요.

 

밥 먹고 바로 약 먹었는데,

목도 가라앉고 기침이 안 남...ㅋㅋㅋ

 

혼자 있는데 너무 아프고 약 사러 갈 힘도 없고....

사다 줄 사람도 없고... 그러면 너무 서럽잖아요 ㅠ_ㅠ

 

 

코로나19 진료 외에도

여러 도움이 되는 진료 항목들이 있더라구요.

아프실 때는 참지 말고 꼭!

#굿닥 어플 한번 이용해 보세요^^

 

 

직접 사용해 보고 진심으로 추천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