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관련

[스마트프라이싱] 애드센스 승인 후 가장 조심할 것!

by 근면한 리뷰 2020. 10.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 생활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저품질과 애드센스 승인 후에 조심해야 할 것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선 오늘 포스팅은 저의 경험과 현재 상황 위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번 애드센스 대란에 계정 3개를 등록했고 모두 탑승이 돼서 그중 하나는 회사 홈페이지와 회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후에 10월 3일부터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고, 홈페이지에도 동일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유입수가 있어서 애드센스 코드 넣고 하루 뒤에 수익을 확인하니 4천 원가량 수익이 났더라고요.

포스팅 몇 개 하지도 않았고, 홈피에 코드만 입력했는데도 수익이 바로 나니, 이때부터 성급한 마음이 들었고

이때부터 저희가 했던 잘못된 점을 되짚어 보고 많은 분들이 저희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우선 10월 7~8일 광고수입 떨어지는 거 보이시나요? 

광고단위 예상수입 떨어지는 이유

 

 

 

■포스팅 하나하나 품질에 신경 쓰세요.

 

1. 포스팅에 체류시간+ 텍스트 길이가 길어야 합니다. 

-저희는 회사 블로그이다 보니 회사와 관련된 포스팅을 했는데 주로 사진이 80% 동영상이 15% 텍스트가 5%로 구성된 포스팅이었습니다. (참고로 광고는 하단에만 넣었고 포스팅 내에 중간광고 하나 정도 넣어서 광고가 많지 않았습니다.)

 

-사진에도 텍스트 하나 없는 이미지여서 포스팅 체류시간이 짧았고 텍스트가 적으니 포스팅이 저품질 된 거 같습니다. (포스팅 체류시간은 최소 1분 이상이 되도록 하라는 글이 대부분이네요.)

 

-나름 사진도 많고(20장가량), 동영상(3분 정도 영상 2개)도 있어서 체류시간이 길겠구나 했는데 텍스트가 너무 적었던 것도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2. 포스팅 수정!! 할 수 록 안 좋습니다. 

-이점 또한 중요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저희 담당자가 포스팅하고 수정하고 확인하고, 다시 수정하고 확인하고, 이 과정을 많이 했는데 이 행위를 어뷰징으로 인식한 듯해서 저품질이 된 듯합니다.

 

-어뷰징이란? 클릭수를 늘리기 위한 부정행위를 의미합니다. 

 

-포스팅을 발행하기 전에 내포 스팅을 보고 싶으면, 티스토리 글쓰기 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시면 [미리 보기]를 클릭하시면 내 포스팅을 미리 볼 수 있으니 이 기능을 활용하시고, 한번 발행한 포스팅은 수정하시지 마세요. 

 

-특히나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포스팅은 절대로 수정하시지 마세요!!! 바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3. 내 포스팅의 광고를 부정 클릭하지 마세요(스마트 프라이싱)

-호기심으로 한두 번!? 실수로 한두 번!? 내 포스팅의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에선 스마트 프라이싱이라고 해서 당신의 포스팅을 부정한 걸로 판정해서 광고 단위(광고수익)를 0.01달로 떨어뜨려 버립니다. 실제로 저희도 이렇게 하다가 수익이 바닥을 쳤습니다.

-절대로 하시지 마세요.  

 

 

이상의 내용은 저희 블로그가 저품질 + 스마트 프라이싱이 된 이유인 거 같습니다. 

 

 

 

 

 

■이 외에도 모르실 분들을 위해서 주의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더 적어 보겠습니다. 

 

1. 실시간 상위 검색어나 핫이슈의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지 마세요. 

 

2. 포스팅할 때 최소 3~4시간의 간격을 두시고 업로드를 하세요.

(글 작성후 예약을 걸어서 시간별로 업로드 되게 하면 좋습니다.)  

 

3. 포스팅 내에 동일한 키워드가 여러 번 중복되는 글쓰기는 좋지 않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리며, 저품질 블로그+스마트 프라이싱 걸린 블로를 어떻게 헤쳐나가는지 앞으로 후기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본업에! 부업에!! 열심히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