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sh list(사고싶은것)

삼성 더프리미어 사전 리뷰

by 근면한 리뷰 2020.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고 싶은 빔 프로젝터 제품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집에 TV도 고장 났고, 지금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가 편의 기능이 많이 없어서, 빔 프로젝터 구매리스트에 올려놓은 제품 비교를 한번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빔프로젝트 구매시 따져봐야 할 것을 정리한 제 글을 한번 봐주세요. [글 보기]

 

빔프로젝터 구입시 반드시 따져보세요.

안녕하세요 근면한 리뷰 생활입니다. 오늘은 가정집에서 사용할 홈 프로젝터 구입 시 따져 봐야 할 요소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영화 보는 걸 정말 좋아하는 저랑, 영화 보는 건 좋아하는데 영

sincere-review.tistory.com

 

 

■삼성 더프리미어 SP-LSTP7AFXKR  vs  LG 시네빔 HU85LA 비교해보기 (사전 리뷰)


1. 우선 두 제품 모두 4K 지원과 단초점형이라는 점에서 기본적으로 구매리스트에 올렸습니다. 

 

1) 8K, 10K도 제작하고 있는 요즘 앞으로를 생각해서 4K 정도의 해상도는 기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2) 왜 단초점을 원하느냐? 프로젝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의외로 프로젝터로 상영시 차지하는 공간이 크다는 것을, 그리고 저처럼 천장형이 아닌 삼각대를 사용해서 프로젝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단초점 프로젝터는 투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상영할 곳(스크린/ 벽) 바로 앞쪽에 놓아도 되니 공간 활용에 좋을 듯합니다. 

 

3) TV가 있을 곳에 TV 대신 두면 되니 공간적으로나 디자인 적으로나 만족스럽습니다. 더욱이 TV보다 큰 화면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니 더욱 좋죠, 그래서 단초점 제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두 제품 모두 디자인이 전자 기기가 아닌 가구처럼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생각해서 디자인된 듯합니다.)

 

 

삼성 더프리미어 빔프로젝터 단초럼
LG 시네빔 프로젝터 단초점 

 

 

 

2. 삼성 더 프리미어는 2200 안시루멘  VS LG 시네빔은 2700 안시루멘 

 

1) 루멘은 밝기를 의미하는데 커튼 등으로 외부의 빛을 차단해서 상영할 곳의 환경을 만들 수 있다면 두 제품 모두 괜찮겠지만 낮이나, 외부의 빛이 많다면 안시루멘이 높은 쪽이 더 밝게 잘 보입니다. 

 

2) 밝을수록 발열도 심해지는데 과연 두 제품은 발열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3. 삼성 더 프리미어 , LG 시네 빔 모두  200만 : 1 명암비에 HDR10 지원

 

1) 프로젝터의 기술력이 이렇게 까지 발전하다니., 아니다! 오히려 늦었다고 할 수 있네요. 이미 기술력은 있었는데 시장성 때문인지 프로젝트에 기능 업그레이드가 빠르지 않았던 거 같은데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수요가 늘어서 제품에 성능 업그레이드를 이끌어 낸 듯합니다. 

 

2) 명암비와 HDR10 지원이면 SF영화처럼 CG가 많은 영화 /  범죄 수사극처럼 어두운 화면이 많은 영화를 감상할 때 더욱 좋습니다. 실제로 요즘 PC 모니터들도 이 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로 인해서 게임 유저들의 선택을 받느냐 못 받느냐 하는데 요즘은 거의 보편화되어 가는 듯합니다. 

 

 

 

 

 

4.  삼성 더프리미어  별도 설명 없음  VS LG 시네빔 DCI-P3 97% (Rec.709 130%) 

 

DCI-P3 : 영화 업계에서 디지털 영사기의 색 영역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을 의미합니다

색감 표현 방식을 나타냄

 

1) 해당 수치가 높을수록 실제 색상을 왜곡 없이 실제와 가깝게 표현해주는 수치입니다.  요즘 고가의 모니터 디스플레이 기기에는 다 이 정도 수치가 들어가는데  프로젝터에도 이젠 색재현율이 많이 좋아졌네요. 

(삼성 더 프리미어는 별도의 표시가 없었는데, 가격을 보니 기본적으로 되지 않을까 합니다.) 

 

 

5. 삼성 더프리미어 30W 우퍼 장착된 2.2ch  VS LG 시네 빔 돌비 서라운드 5W +5W

100인치 120인치의 대형 화면인데 프로젝터에 내장된 스피커로 그 큰 화면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하기는 어려울 듯하다. 

왜인지 스피커를 연결할 것 같다. 

 

 

6. 두 제품 모두 프로젝터 자체에서 OTT 연결이 가능한 스마트 (WebOS) 기능이 있어서 별도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7. 두 제품 모두 램프의 수명이 20000시간이며 나머지 기능은 대동소이하며삼성 더프리미어에 있는 필름 메이커 모드 / 탭 뷰 (미러링 기능) 기능 /  LG 시네 빔의 음성인식 기능이 어떨지 궁금하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가격인데 20년 10월에 출시한 삼성 더프리미어(SP-LSTP7 AFXKR  120인치)는 399만 원 / 

19년 6월에 출시한 LG 시네빔(HU85LA 120인치) 478만 원이다. (20년10월9일 최저가 검색 기준)

 

 

가성비를 따지는 저의 입장에선 당연히 삼성의 제품을 구매할 듯하다. 참고로 삼성은 현재 이벤트 진행 중이라 이때 구매를 하면 더욱 좋은 기회 일듯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